강아지 빈대 전국 확산 주의보 우리집을 지켜라

강아지 빈대에 물리면 사람 만큼이나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빈대에 물리게 되면 참지 못할 만큼의 소양감 때문에 고통스러운데요. 말을 하지 못하는 강아지의 고통은 더 심각할 것입니다.

※ 소양감이란?
가려움증 피부를 긁거나 문지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불쾌한 감각으로 가장 흔한 피부증상입니다.

강아지 빈대 강아지 빈대 물림 주의사항 치료방법
강아지 빈대 강아지 빈대 물림 주의사항 치료방법

최근 전국에 빈대로 비상이 걸렸습니다. 질병관리청은 해외에서 수입을 하는 수입기업에 대한 방역을 집중관리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빈대 1편 흡혈 빈대 전국 속출 빈대 주의보 발령

빈대를 없애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우리집에 빈대를 들이지 않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강아지가 빈대에 물렸을 때 대처법과 빈대를 퇴치할 때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 빈대에 물리면?

강아지가 빈대에 물리게 되면 상당히 심한 가려움증(소양감)에 힘들어합니다. 간지러움을 참을 수 없어 긁게 됩니다. 너무 간지러운 나머지 물어뜯어 상처를 내기도 합니다. 긁을 수 있는 부위에 물렸다면 긁기라고 하겠지만 강아지가 긁지 못하는 부위에 물렸다면 더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강아지 빈대 물림 증상 강아지 빈대 물렸을 때
강아지 빈대 물림 증상 강아지 빈대 물렸을 때

시간이 지나면 털이 빠지거나 피부가 나빠지며 비듬이 생기기도 하는데요,만약 강아지가 평소보다 지나치게 긁거나 괴로워 하는 모습이 보인다면 빈대에 물린것이 아닌지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주로 털이 많은 부위보다는 귀 뒷쪽, 사타구니, 옆구리, 배, 항문부근에 많이 물리게 되니 강아지가 괴로워하며 긁는다면 피부먼저 살펴보세요.

빈대는 눈이 없어 한번에 혈관을 찾지 못하면 여러군데를 물어버립니다. 강아지의 몸 전체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열이나 빈혈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깊게 관찰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빈대 감염치료 방법

가려움증 (소양감)이 극심해서 항 히스타민제나 피부병약을 처방해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빈대에 물린다고 사망에 이르거나 하지는 않지만 알레르기를 일으키며 강아지가 간지러움에 고통스러워서 수면 부족과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강아지 빈대 물림 강아지 빈대 물린 증상
강아지 빈대 물림 강아지 빈대 물린 증상

심한 가려움에 계속 긁거나 핥으면 상처가 생기고 상처가 더 심해지게 됩니다. 집에서 목욕이나 자가 진단을 해서 치료하지 마시고 빨리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강아지를 위한 일입니다.


강아지 빈대 예방하는 방법

평소에 내부 외부 구충제는 필수로 급여해야 하며 집안 환경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또 외부 활동시에 스프레이나 목걸이형으로 된 벌레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강아지와 대중교통 이동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최근 빈대는 여행중, 이동중에 많이 옮겨 붙어 집안으로 유입됩니다.또 현재 국내에서도 빈대가 이미 활발하게 퍼지고 있지만 대부분 숙박업소나 영업장이기에 쉬쉬하면서 일을 키우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가능 하시다면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빈대 유입 차단 강아지 고양이 예방 수칙

※ 강아지가 빈대를 옮겨 집안으로 유입시키는 것 보다 사람이 외부 활동으로 인해 빈대를 집안으로 유입시킬 확률이 현재로써는 더 큽니다.


강아지 빈대 퇴치방법

빈대가 발견되었다면 이미 눈에 보이지 않는 곳곳에 빈대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부분 알려진 방법이나 포털사이트에 검색으로 빈대를 잡으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안됩니다.가장 빠른 방법로 전문 방역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아지 빈대 방역업체 빈대 세스코
강아지 빈대 방역업체 빈대 세스코

21세기에 빈대를 겪어본 분이 얼마나 될까요? 대부분 잘 모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방법으로 섯불리 접근했다가 개체수만 늘리게 됩니다. 빈대는 사람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은신처를 만들어 숨어 있다가 밤에 주로 활동하며 사람의 이산화탄소를 찾아 움직입니다. 우리 눈에 빈대가 보이고 빈대에 물렸다면 이미 빈대가 퍼진 상황이니 주저하지 마시고 방역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강아지 규조토 안전할까?

빈대라고 검색을 해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는 ‘규조토‘입니다. 규조토는 빈대를 박멸하는데 효과적인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에서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빈대 1편 흡혈 빈대 전국 속출 빈대 주의보 발령

규조토는 ‘규조’ 라는 선사시대의 자그마한 수생 생물에서 나온 화석화된 껍질을 잘게 부숴서 만든 가루이며 껍질이 규소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실리카겔(습기제거제)의 주 성분이 규소입니다. 규소는 수분을 잘 빨아들입니다.규조토를 뿌려놓은 곳 주변에 빈대가 걸으면 규소가 빈대의 외골격(온몸에) 에 달라 붙습니다.몇 시간에 며칠이면 빈대는 탈수로 죽게됩니다. 규소의 최고의 장점은 빈대가 은신처로 돌아가 다른 빈대에게 옮긴다는 겁니다.

식용규조토도 있습니다. 주로 독소와 기생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만 강아지가 규조토를 섭취하거나 흡입했을 때는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 참고 : 빈대에는 식용규조토는 크게 도움이 안될것 같습니다.


강아지 빈대를 냄새로 찾아낸다?

미국 법원에서 빈대 잡는 개 뉴스 바로가기

오래된 기사지만 강아지는 냄새로 빈대를 찾아낸다고 합니다. 빈대는 그 특유의 악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빈대가 많이 번식하면 특유의 노린내 냄새를 낸다고 합니다.

만약 우리집에서 이상한 노린내 냄새가 나고 강아지가 자꾸 구석을 킁킁거리고 다닌다면 반드시 침대 메트리스나 옷장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강아지 빈대 참고 영상

다음 영상은 여행 유튜버가 여행을 하면서 빈대에 물린 경험을 담은 내용인데요 한국의 거주지에 반려동물인 고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빈대에 물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또 반려동물은 어떻게 케어했는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