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근육병 강아지 의심 사례 속출
고양이 근육병 강아지 의심 사례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반려동물 카페와 SNS에 사례가 공유되고 있으며 동물단체에서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볼드모트 사료로 지목된 제품의 후기를 찾아보면 수년 전 부터 이미 증상이 나타난 강아지가 넘쳐납니다.
또 인스타그램, 스레드,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도 현재 증상이 있는 강아지, 수년전 증상이 있어서 떠나보낸 후기 등 실제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영양전문가 및 특성 공식 사이트에서는 해당 제품과 무관하다는 공지를 올리기도 하고, 사료의 성분을 아는 전문가들이 해당 제조사의 만행을 알리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강아지의 사례에서는 간수치 상승, 췌장, 신장, 신장 슬러시 등이 있었으며 해당 사료를 섭취한 강아지가 평소와는 다른 증상인 구토와 설사를 반복적으로 하며, 소화를 전혀 시키지 못하는 증상이 많았다고 합니다.
또 이례적으로 평소 잘 먹던 강아지들이 사료를 먹지 않으려 하고 먹어도 소량 먹는 등의 식욕감퇴증상이 가장 많았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목차
고양이 근육병 강아지 의심 사례 제품 후기
볼드모트 사료로 지목된 특정 제조사의 제품의 후기를 쿠#, 네이# 스마#스토어 등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찾아본 후기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강아지가 잘 먹어서 6년간 꾸준히 급여했는데 급성 간수치 상승과 신장 기능에 문제가 생김 동물병원에서 원인을 찾지 못함
- 강아지가 혈뇨를 보고 식욕감퇴 증상이 나타남. 원인을 모름
- 췌장문제가 발생하거나 간수치가 상승함
- 신장에 슬러지가 발생하고 혈뇨, 혈변을 보고 무지개다리를 건넜음
강아지의 의심 사례의 대부분은 혈뇨, 혈변, 간수치 상승, 신장 질환 발생이었습니다.
고양이 근육병 강아지 의심 사례 인스타그램
강아지 의심 사례를 찾던 중 볼드모트 사료를 급여하고 증상이 나타나 치료를 했던 보호자와 DM으로 인터뷰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강아지 의심 사례 포메라니안 보리의 경험 요약
- 1월부터 4월에 제조된 특정 고양이 사료에 대해 문제가 보고되고 있으나, 그 이전제조부터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 보리의 경우 볼드모트로 논란이 되고 있는 사료를 급여 후,ALP 수치 상승 및 신장과 방광에서 이상 발견.
- 초음파 촬영 시 신장에 정체 모를 검은 물체가 가득 차 있어 재 검진을 권유 받음
- 슬러지가 방광을 가득 채울 정도로 많이 생성되어 요로결석 관련 처방식 사료를 처방 받았음
- 이후 외국산 처방식 사료로 교체한 후 증상이 나아짐
- 당시 해당 볼드모트 제조사의 논란을 인지하지 못했던 상황
- 처방식의 효과가 좋아서 치료가 된것으로 파악했음
보리의 보호자의 말에 따르면 최근 치료를 끝내고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이후부터 보리의 보호자는 SNS에서 협찬을 제공받지 않고 있으며, 제품을 구매할 때 성분을 먼저 제대로 확인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보호자들에게 당부하기로, 제품후기를 너무 믿지 말고 제품 후기를 확인할때 별점 낮은 순으로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제품 후기를 살펴보며 사례를 찾을 때 별점이 낮은 순으로 확인하니, 의심 사례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보호자들이 구매할 수 있었던 이유는 좋은 후기와 포토 후기, 협찬으로 인한 광고성 후기가 부각되기 때문입니다.
보리의 보호자 뿐만 아니라 사료 급여를 중단하고 빠르게 치료한 강아지의 경우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후 완치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사료가 원인인줄 모르고 치료를 하면서도 사료의 급여를 계속 이어온 강아지의 경우 대부분 사망하거나 심각한 질병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보리의 경험이 궁금하시다면 보리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보세요.
고양이 근육병 강아지 의심 사례 볼드모트 과거 만행
사례를 찾던 중 반려동물 사료의 진공사료통의 제조사의 인스타그램에서 아주 좋은 정보를 발견했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보호자들은 알 수 없었지만 수년 전 부터 사료와 간식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동물들이 많았습니다. 무려 10년전인 2015년부터 말입니다.
진공사료통 포프랭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실제 국내 제조 사료에는 여러 이슈가 있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은 검출 (허용치 이내이지만 대체로 해외보다 많이 검출되었음)
- 유기농 인증마크 허위 기재
- 메티오닌 함량 미달 (혹은 그보다 저급인 콘글루텐 사용)
- 칼슘:인 비율 부적절
- 비타민 D 과다함유(70배) 수치 위험 리콜
포프랭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메티오닌은 반려동물의 방광염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물질로 사료에 충분히 들어있지 않은 경우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 메티오닌은 고양이와 개에게 있어 제 1제한 아미노산으로 불린다.
이는 섭취하는 아미노산 중 제일 먼저 부족해 질 수 있다는 뜻이다.
- 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은 미테오닌을 이용해 만들어낼 수 있다. 반대로 메티오닌은 시스테인을 통해 만들 수 없다.
특정 제조업체에서는 이 메티오닌을 기준치 미만으로 함유하거나 그마저도 원가 절감을 위해 저급이면서 저렴한 콘글루텐(옥수수분)을 사용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강아지는 메티오닌과 시스테인으로부터 타우린을 합성하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있어서도 메티오닌은 중요한 아미노산이라고 합니다.
이외 기타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포프랭 공식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여 최신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근육병 강아지 의심 사례 제조사별 사료 분석
더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진공사료통 포프랭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사료에 관한 문의가 많아지자 사료에 대한 정보를 엑셀 파일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해당 엑셀 파일에는 로얄캐닌을 비롯하여 각 브랜드 별, 제조사별 정리가 되어있었으며 해당 브랜드를 분석한 내용이었습니다.
아마 국내 사료뿐만 아니라 해외사료까지 잘 모르거나 불안한 분들에게 특히나 좋은 정보가 될것 같아서 첨부합니다.
해당 자료를 받아보고 싶으신분은 포프랭 공식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셔서 팔로우 하시고 디엠으로 자료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세계 점유율 1위 동물병원 판매사료
튀긴사료, 쓰레기 사료 아닙니다! 현 상황에서 가장 안전한 로얄캐닌
가장 안전하고 보편적인 사료 로얄캐닌으로 바꿔주세요.
고양이 근육병 강아지 사례가 속출하는 가운데
볼드모트 사료를 섭취한 강아지들이 증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
고양이 신경 근육 병증 사료 31마리 사망 17마리 입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